본문 바로가기

웰빙푸드

노화 예방에 진한 보라빛 오디가 좋다고? 오디의 효능과 간단요리

오디는 뽕나무의 열매이다. 어릴 적 나무에 달린 오디를 따 먹으며 손에 입언저리에 이빨에 보랏빛으로 물든 기억이 있다.

오디는 포도송이처럼 수분이 많은 알갱이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다. 맛이 달달하고 좀 덜 익은 아이들은 새콤 달달한 맛을 낸다. 

흰색의 열매에서 점점 익어갈수록 붉은빛, 짙은 자주빛, 보랏빛, 검은빛 등으로 바뀐다. 

 

오디

 

오디의 효능

 

1. 노화 방지

 

오디에는 대표적인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 이 성분은 몸의 노화 피로를 낮추어 주어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또한 노화 방지에 효과가 좋고 체내 세포의 재생을 돕는다. 오디에는 칼륨, 철분, 다량의 미네랄과 비타민C가 노화를 방지한다. 

동의보감에는 잘 익은 오디를 오래 섭취하면 흰머리를 검게하며 눈과 귀를 밝게 한다고 한다.

오디를 냉동보관하면 안토시아닌이 성분 함량이 높아집니다.

 

2. 암 예방

 

오디의 성분 중 레스베라트롤이 있어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이는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여 항암에 효능이 있다.

 

3. 성인병,관절염 예방

 

오디에는 우선이라는 성분이 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의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도우며 관절 부위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오디의 가바 성분은 혈압을 낮춰 고혈압과 동맥경화의 성인병 에방에 도움이 된다.

 

4.피부 미용과 기력 회복

 

오디는 사과의 14배에 가까운 비타님 C를 함유하고 있어 탄력 있는 피부 유지에 도움을 주고 피부의 주름도 개선해 줍니다.

체내 피로를 개선하고 회복, 빠졌던 기력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참고로 알코올을 분해하는 성분도 가지고 있어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디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

 

오디는 성질이 찬 과일입니다. 체질이 찬 분들이 다량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디는 물에 오래 담가 두면 당도가 빠지며 색소가 금방 빠져나갑니다. 이물질을 빠르게 물로 씻어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디는 상온에서 빨리 상하기 쉬우니 냉동 보관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 요리

 

오디주스🍷

1. 오디를 300g 살짝 깨끗이 씻어 준비합니다.

2. 요구르트를 3병 준비합니다.

3. 오디와 요구르트를 믹서에 넣고 갈아 줍니다.

4. 예쁜 컵에 따라 사이좋게 3잔 나누어 맛나게 먹습니다.

요구르트가 없을 시 꿀을 기호에 맞게 넣어 줍니다.

 

 

 

오디의 일반적인 효능을 다루었습니다. 건강에 이상이 있을 시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시기를 권합니다.

 

 

 

 

 

​#뽕나무열매#오디#오디효능#제철식품#제철열매#열매#건강열매#노화방지#검은머리#면역력#health#food#간단요리#간단음료#간단건강쥬스